플립러닝강좌개발

플립러닝은 기본적으로 강의실 밖에서 온라인 및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하여 개별적으로 학습을 하고,
강의실에서는 과제를 포함한 다양한 학습활동을 수행하는 수업 방법입니다.
또한 학생들이 수업에 보다 주도적,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수업 방법의 하나 입니다.

플립러닝 수업 단계별 절차

수업단계 일정 교수자 학습자
수업설계 학기 시작 전
  • 주차별로 강의실 수업 전에 공부해 와야 할 것을 개발
  • 강의실 수업에서 진행할 학습활동 설계
  • 주차별로 강의실 수업 전에 공부
사전 학습 주차별
수업 1~2주일 전
  • 학습자료 공지
  • 미리 제시된 학습자료로 공부
강의실 수업 주차별 수업 시간
  • 사전에 공부해온 학습내용과 연결된 학습활동 운영
  • 강의실에서의 학습활동참여

스마트교육센터에서는
[A,B,C]형으로 나누어 교수님들의
플립러닝강좌 개발을 돕습니다.

  • A형: 기(旣) 개발된 이러닝 콘텐츠를 활용하여 10주차 이상의 사전학습 자료 설계
  • B형: 플립러닝강좌 개발을 위한 이러닝 콘텐츠 개발 및10주차 이상의 KOCW 강의 공개
  • C형: 사전학습용 이러닝 콘텐츠 동시 개발 및 강의실 수업활동의 연계성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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