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프로그램

구분 A(학업우수) B(기초학습 역량증진) C(자기주도적 역량증)
1학년 ⋅ 우수학습활동 성과공유 : 후기공모전 ⋅ 1:1 학습튜터링 : Level-Up 튜터링(튜티)
⋅ 학습코칭 및 상담 : Expioring Myself, 동반지도
⋅ 학습법 특강 : 목표설정과 시간관리방법, 리포트 작성법, 노트필기전략
⋅ 또래 특강
⋅ 학습 커뮤니티 : Learning Mate 학습동아리
⋅ 학습 유형 검사 : 학습진단 설문
2학년 ⋅ 우수학습활동 성과공유 : 후기공모전 ⋅ 1:1 학습튜터링 : Level-Up 튜터링(튜티)
⋅ 학습코칭 및 상담 : Expioring Myself, 동반지도
⋅ 학습법 특강 : 팀 기반 학습, Speech 전략
⋅ 또래 특강
⋅ 학습 커뮤니티 : Learning Mate 학습동아리
⋅ 학습 유형 검사 : 학습진단 설문
3학년 ⋅ 1:1 학습튜터링 : Level-Up 튜터링(튜티)
⋅ 우수학습활동 성과공유 : 후기공모전
⋅ 학습코칭 및 상담 : Expioring Myself, 동반지도 ⋅ 학습법 특강 : 성향에 맞는 학습법 찾기, PREZI특강
⋅ 또래 특강
⋅ 학습 커뮤니티 : Learning Mate 학습동아리
⋅ 학습 유형 검사 : 학습진단 설문
4학년 ⋅ 1:1 학습튜터링 : Level-Up 튜터링(튜티)
⋅ 우수학습활동 성과공유 : 후기공모전
⋅ 학습코칭 및 상담 : Expioring Myself, 동반지도 ⋅ 학습법 특강 : 뽑히는 자기소개서 특강, 진로 정보 찾기 및 전략 수립
⋅ 또래 특강
⋅ 학습 커뮤니티 : Learning Mate 학습동아리
⋅ 학습 유형 검사 : 학습진단 설문

학습법 세미나

온라인 학습 세미나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학습과 오프라인 학습이 혼합된 형태의 학습 세미나로 선정된 주제에 대한 온라인 강의를 시청하고, 강의내용에 대한 질문 및 토론을 통해 학습 내용에 대한 이해를 돕도록 하고 있습니다.

교내ㆍ외 전문강사 초청 학습 세미나

시간관리, 글쓰기 방법, 효과적인 읽기, 학습동기 유발, 효과적인 수업참여 방법 등 다양한 내용의 학습방법에 관한 특강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대학생활 중에서 필요한 학습이론과 정보를 체계적으로 소개하여 학생이 필요한 학습 전략과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CTL 튜터링

Level up 튜터링

기초학습능력이 부족한 재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기초수학과목과 물리과목의 어려움을 겪는 이공계열 신입생을 지원하며, 학업성취도 향상 뿐 아니라 선배들과의 학습 튜터링을 통해 능동적인 협동학습을 통한 대학생활 적응력과 과제의 공동해결력 향상을 위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Learning Mate 학습동아리

학습주제별 토론 및 토의를 통한 학습활동을 공유할 수 있도록 기초학습부진학생, 외국인 유학생, 장애 학생 등 학업 소수자를 우선 지원하는 학습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율적인 학습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재구입비, 교육 참가비 등 학습 관련 활동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습부진자 코칭프로그램

유급기준 미만 성적을 취득한 기초학습능력이 부족한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유급기준 미만 성적 최초 취득자는 학습동기 및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해 스마트교수학습개발원에서 개발한 워크북 자료를 활용하여 5시간 동안 집단 프로그램 학습이 이루어지며, 유급기준 미만 성적 반복 취득자는 학습상담 전문가와 함께 개별학습 상담을 통해 학습부진의 근본적 원인에 대한 심층적 상담을 진행합니다.

 

회기 주 제 목 표 내 용
1 - 오리엔테이션
- 프로그램참여 동기부여
- 학사지원정보 제공
- 프로그램의 목적과 성격을
   이해하기
- 주제 강의(CPS & 브레인스토밍)
- 프로그램 목적 설명과 참여 자세 등 안내
- 미션 설명
2 - 친숙해지기
- 강점 및 자원 찾기
- 자신을 대표할 수 있는강점과
   자원을 찾고, 집단구성원들과
   친밀감 형성하기
- 자기소개서 작성 및 발표
- 강점 및 자원 찾기, 감사하기,
   구체적 목표 세우기
3 - 친숙해지기
- 강점 및 자원 찾기
- 삶의 목표를 세우고 실천방안을
   모색하기
- 삶의 의미 및 목표 찾기
- 사회적 관심, 대인관계 사요하기
- 목표실행(cps)
4 - 자기관리 방법
- 시간관리 방법
- 자기주도적 학습전략 습득
- 학업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전략을
   세우고 실천하기
- 학업계획과 학습전략 및 자기 관리와
   시간 관리 방법
5 - 결심 다지기
- 프로그램 평가하기
- 프로그램에 대한 느낌을 나누고,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평가하기
- 마무리(나의 다짐)